그리드 환경에서 신뢰성 있는 자원 관리를 위한 로컬 브로커링 기반 자원 관리 모델=

Abstract

그리드 컴퓨팅의 발전에 따라 그리드 자원 관리의 중요성과 필요성이 증가되었다. 그리드 컴퓨팅 환경에서 자원은 거의 무한하고 대용량으로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들에 의해 요구된다. 그러나 지리적으로 분산된 환경 하에서 자원을 효율적으로 분배하고 활용하는 것은 매우 복잡하다. 또한, 그러한 환경에서 요구되는 사항은 유연한 자원 관리의 구현과 분산된 이기종의 자원들에 투명하게 접근하여 작업을 실행시키는 것이다. 즉, 그리드 컴퓨팅 환경에서 자원 관리는 이기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