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U기반 사진트리를 이용한 효과적인 지형 렌더링 기법

Title
GPU기반 사진트리를 이용한 효과적인 지형 렌더링 기법
Authors
이은석
Keywords
gpu기반사진트리를이용한효과적인지형렌더링기법
Issue Date
2010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지형 렌더링 기법은 그래픽 하드웨어가 발달함에 따라 지리정보시스템, 게임, 비행 시뮬레이션 등의 3차원 그래픽스 분야에서 널리 사용된다. 일반적으로 지형 렌더링에서 사용하는 데이터는 많은 메모리 공간과 연산시간을 요구한다. 따라서 실시간으로 지형을 렌더링 하기 위해서는 연속 상세단계조절(CLOD: Continuous Level-of-detail)기법과 같은 데이터 간략화 기법들을 적용해야 한다. 사진트리(Quadtree) 기반의 지형 시각화 기법은 지
Description
제1장 서론 1 제2장 관련 연구 3 2.1. 불규칙 데이터를 이용한 지형 시각화 3 2.2. 규칙 데이터를 이용한 지형 시각화 5 2.2.1. 사진트리 6 2.2.2. 삼각형 이진트리 8 2.3. 그래픽스 처리장치 (Graphics Processing Unit) 10 2.3.1. 정점 쉐이더 11 2.3.2. 기하 쉐이더 11 2.3.3. 픽셀 쉐이더 12 2.4. 그래픽스 하드웨어를 활용한 지형 시각화 13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19385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ngineering(공과대학) > Computer Engineering (컴퓨터공학) > Theses(컴퓨터정보공학 석박사 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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