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WPAN 시스템을 위한 가변길이 8-병렬 리드-솔로몬 코덱 설계

Abstract

본 논문은 고성능 WPAN 시스템에 적합한 범용적인 가변길이 8-병렬 리드-솔로몬(Reed-Solomon, RS) 부호기, 복호기의 연산 회로 및 그 방법을 제안한다. 제안한 부호기, 복호기의 구조는 RS(255,239) 코드 기반의 모든 Shortened RS 부호의 사용이 가능하며 저면적, 저복잡도의 RiBM 알고리즘을 이용한 Key Equation Solver(KES) 블록을 사용하여 적은 하드웨어 복잡도를 제공하며, 8-병렬 구조로 설계함으로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