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oSensor Data Stream에서 질의 정확도 향상을 위한 부하제한 기법

Keywords geosensordatastream에서질의정확도향상을위한부하제한기법

인하대학교

Abstract u-GIS의 GeoSensor 환경에서의 데이터 스트림은 다양한 입력 속도로 끊임없이 유입되고, 그 양은 항상 유동적이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 발생에 의해 폭발적으로 발생하기도 한다. 이런 이유로 데이터 스트림을 처리하는 서버의 스트림 큐는 제한된 메모리로 인하여 주어진 저장 공간을 초과하는 문제를 발생시킨다. 과부하 문제는 질의 처리의 정확도를 감소시키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부하제한 기법이 요구된다. 그러나 기존 기법들은 비공간 질의를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