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mmerce 포탈에서 향상된 개인화 추천 기법

Keywords ecommerce포탈에서향상된개인화추천기법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고객의 다양한 행동 분석을 통해 e-commerce 포탈에서 향상된 개인화 기법을 제안한다. 고객의 행동은 “상품 구매”, “장바구니에 상품 추가”, “상품 정보 확인” 세가지로 구분하였다. 추천된 상품에 대한 평점을 측정하기 위해 사용자의 행동을 암묵적으로 추적한다. 제안하는 추천 기법은 Cross Correlation Coefficient를 변형하여 비슷한 선호도를 가진 고객들을 분류한 후 대상 고객이 선호하는 상품과 비슷한 선호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