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재생을 위한 디코딩 시간 예측 기반의 적극적인 동적 전압 조절 기법

Abstract

최근의 CPU의 전력 소모를 줄이는 효율적인 방법은 그 동작 클럭 주파수(Operating Clock Frequency)를 감소시키는 것이다. 그러나 이 방법은 프로그램의 실행 속도를 느리게 하며,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동영상을 재생할 경우 실시간 요구조건을 해치게 된다. 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전력 소모 감소를 위해서는 적절한 동작 클럭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위한 보다 정확한 디코딩 시간의 예측이 필수적이다. 그러나 이것은 어려운 작업이며,

Description

그림 목차 표 목차 국문 요약 영문 요약 제1장 서론 제2장 시스템 모델 2.1 시스템 모델 2.2 QoS 모델 제3장 디코딩 시간 예측 3.1 관찰 3.2 프레임 크기와 디코딩 시간과의 관계 정립 제4장 클럭 선택 정책 4.1 샘플링 단계 4.2 조정 단계 제5장 구현 제6장 실험 결과 6.1 실험 환경 6.2 디코딩 시간 예측 기법의 검증 6.3 클럭 선택 정책의 검증 6.4 설문 조사 결과 제7장 관련 연구 제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