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가능 지문에 대한 사전 공격

Abstract

컴퓨터와 네트워크의 사용이 급증함에 따라 여러 시스템에서 사용자에 대한 인증을 요구하고 있다. 사용자를 인증하는 방법은 크게 지식에 의한 인증(knowledge-based authentication), 소유물에 의한 인증(possession-based authentication), 바이오메트릭 정보에 의한 인증(biometric-based authentication)의 세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이 중 지식에 의한 인증이나 소유물에 의한 인증 방법은

Description

제1장 서론 1 제2장 사전지식 7 2.1. 특징점 7 제3장 Surface folding transform 10 3.1. Ratha et al.의 surface folding transform 10 3.2. Surface folding transform의 구현 11 제4장 Surface folding transform에 대한 사전 공격 14 4.1. Surface folding transform의 취약점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