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선추적법에 의한 자동 광검사 장비용 조명 광학계의 분석 및 최적 설계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자동 광 검사장비에서 사용되는 정밀검사 조명 광학계의 특성 분석 및 최적 설계를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으며, 개발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목적에 맞는 조명을 설계할 수 있었다. 개발된 프로그램은 광선 추적법을 기반으로 작성된 것으로, 자동 광 검사장비용 조명 광학계의 모든 구성 요소를 정의 할 수 있으며, 설계된 조명 광학계로부터 방출되는 조명광의 밝기 분포와 조명각 분포를 분석하여 조명 광학계를 평가할 수 있다. 끝으로 최적의 조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