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SC 지상파 방송시스템을 위한 저 면적의 디지털신호처리 구조의 설계

Keywords atsc지상파방송시스템을위한저면적의디지털신호처리구조의설계

Abstract

본 논문은 ATSC 지상파 방송시스템에 적합한 저 복잡도의 전치형 FIR 필터의 부분 폴딩 구조를 제안한다. 제안한 저면적, 저 복잡도의 FIR 필터의 부분 폴딩 구조와 보간 회로는 적은 gate count를 제공하며, multiplexer로 필터계수를 병렬로 선택하는 구조와 큐빅 스플라인 방법을 적용하여 하드웨어의 면적을 감소시켰고, 보간 성능을 향상시켰다. 또한 고차 필터 설계에 적합한 2진수 표현을 필터계수 구현에 이용함으로써 공유되는 하위 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