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반응단백과 대사증후군 및 생활습관과의 관련성=

Abstract

목적: 본 연구는 일반인구를 대상으로 한 단면연구로서 C-reactive protein(CRP)에 따른 대사증후군 유병률 비차비(POR; Prevalence odds ratio)와 생활습관에 따른 CRP 상승 유병률 비차비 평가를 목적으로 한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심혈관질환 1차 예방을 위한 CRP의 임상적 중요성에 대해서 검토하고자 한다. 방법: 전국 8개 지역 10개 ‘건강검진 수진자 평생건강관리 기관‘에서 2004년 11월부터 2005년 9월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