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 on the stability and biocompatibility of protein/peptide drug delivery system with Poly (lactide-co-glycolide) Microspheres/

Abstract

양이온성 단백질과 복합체를 이룰 수 있는 산성 다당류인 콘드로이친 썰페이트 (Chondroitin sulfate (CsA))가 본 연구에서 사용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나노 크기를 갖는 단백질-CsA 복합체가 제조되었다. 측정된 제타전위 (Zeta potential) 는 CsA-대 단백질의 비율이 0.1 보다 컸을 때 라이소자임 (lysozyme (Lys))으로 부터 나오는 양전하가 중성화됨을 보였다. 이러한 연구를 기초로 우리는 다중-에멀젼 방법에 의해

Description

1. Introduction = 1 2. Materials and Methods = 4 2.1. Materials = 4 2.2. Complex of Lys and CsA = 4 2.3. Preparation of PLGA microspheres = 4 2.4. Protein loading efficiency = 5 2.5. Morphology and particle size distribution of microspheres = 6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