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ositol 1,4,5-Trisphosphate에 민감한 핵 질 내 칼슘 저장 과립 형태 기관과 뉴클레오좀의 3차원 모델=

Abstract

크로마핀 세포의 주요한 Ca^(2+) 저장 기관은 과립이며 과립막에는 다량의 인지질과 Inositol 1,4,5-trisphosphate 수용체(IP₃R)이 존재한다. 이 IP₃수용체들은 고용량, 저친화성의 칼슘 저장 단백질인 크로모그래닌 B(CGB)와 결합하고 있으며 세포내 Ca^(2+)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최근 세가지 타입의 IP₃ 수용체와 크로모그래닌 B 단백질이 이질 염색질과 진정 염색질에서 모두 발견되었다. 또한 이 두 분자가

Description

Ⅰ. Introduction = 1 Ⅱ. Experimental Procedures = 3 1. Antibodies. = 3 2. Preparation of Cytoplasmic Proteins and Nucleoplasm of Bovine Chromaffin Cells. = 4 3. Purification of the Vesicular Nucleoplasmic Structures. = 5 4. Immunogold Electron Micros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