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밑신경-얼굴신경 즉시 및 지연 접합에서 레이저신경접합술의 유용성/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쥐와 토끼의 얼굴신경과 혀밑신경을 대상으로 레이저신경접합술과 미세봉합술을 이용하여 즉시 또는 지연 혀밑신경-얼굴신경 접합을 시행하고 각각의 신경재생 정도를 비교하여 손상된 얼굴신경의 재건을 위한 혀밑신경-얼굴신경 접합에서 레이저신경접합술의 유용성을 알아보는데 있다. 25마리의 쥐를 이용하여 첫 번째 5마리는 미세봉합술을 이용하여 즉시 혀밑신경-얼굴신경 접합을 시행하고, 두 번째 5마리는 레이저신경접합술을 이용하여 즉시 혀밑신경-얼굴신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