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관적 후각기능 검사로서의 후각전위 유발검사=

Abstract

후각 질환의 적절한 치료를 위해서는 정확한 진단이 선행되어야 한다. 하지만 지금까지 이러한 후각 기능을 평가하는 방법은 주관적이며 표준화되어 있지 않았다. 최근에 연구되고 있는 후각에 의한 유발 전위 (olfactory evoked potential) 검사는 1967년 Allison and Goff 등에 의해 소개된 이후, 1999년 Masashi Wada 등이 Jet stream stimulator을 개발하여 후각을 자극함과 동시에 유발전위를 측정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