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K407이 LPS자극에 의한 쥐 대식세포의 염증 반응 조절에 미치는 영향/

Abstract

Glucosamine (GlcN)이 lipopolysaccharide (LPS) 유도에 의한 염증 반응과 세포사멸에 관여한다고 이전에 보고된 바가 있다. 이번 연구에서 우리는 GlcN 유도체인 GNK407를 새로이 합성하여 GNK407이 LPS 자극에 의한 염증반응에 관여하는지 쥐 대식세포인 RAW 264.7 cells에서 파악하고자 하였다. 첫 번째 실험으로 GNK407이 LPS 자극에 의한 NO 생성과 iNOS발현을 억제하는 것을 RT-PCR과 we

Description

Ⅰ. 서론 = 1 Ⅱ. 재료 및 방법 = 7 1. 시약 = 7 2. 세포 배양 = 9 3. Nitrite assay = 10 4. 세포 생존 능력 = 11 5. RNA 추출과 RT-PCR = 12 6. 단백질 추출과 immunoblot analysis = 13 7. 핵 단백질 추출과 면역침강 = 15 8. Electrophoretic Mobility Shift Assays = 16 9. Transfection 및 Luciferase 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