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모유두세포와 골수유래 중간엽줄기세포와의 비교 특성 연구=

Abstract

중간엽 줄기세포는 다양한 조직으로 분화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 손상된 인체조직의 치료 및 연구에 널리 활용되고 있다. 동물실험에서 모낭에서 분리한 모유두세포는 다양한 조직으로 분화가 가능함이 알려져 있어 골수유래 중간엽줄기세포와 유사한 기능이 있음이 알려져 있다. 사람의 모낭에서 유래한 모유두세포도 이와 유사한 소견을 보일 것으로 추정되나 아직까지 그 특성이 자세히 연구되지 않은 상태이다. 본 실험에서는 인체의 모유두세포의 특성을 골

Description

Korean abstract = 1 English abstract = 3 List of Figures = 4 List of table = 8 I. Introduction = 9 II. Materials and Methods = 12 1. Cell culture = 12 2. Determination of doubling time = 13 3. Flow cytometry = 14 4. Differentiation protocols = 15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