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급성기 치료에서 SSRI, Venlafaxine, Mirtazapine 사용에 의한 체질량지수,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의 변화 비교

Abstract

Depression appears to be related to overweight and obesity and may be associated with dyslipidemia and diabetes mellitus. This relation may be due to factors associated with the illness itself and/or with medications used to treat depression. In addition,

Description

I. 서 론 1 II. 연구 대상 및 방법 4 1. 연구 대상 4 2. 약물 투여군 4 3. 입원 시점의 임상증상 및 치료 반응의 평가 5 4. 신체 계측 및 혈중 glucose, cholesterol 수치 측정 5 5. 통계 분석 6 III. 결 과 7 1. 대상 환자들의 인구학적 특성 및 임상적 특성 7 2. 항우울제 단독 사용 시 BMI 변화 비교 7 3. 정상 체중 군과 과체중 군에서의 BMI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