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당한 투자권유규제에 관한 연구=

Abstract

증권투자란 현재 가지고 있는 자금을 운영하여 보다 많은 미래의 수익을 얻고자 하는 활동이다. 그러나 증권시장의 상황은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 요인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전문지식이 부족한 투자자들은 증권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요인들을 적절히 분석하지 못하여 기대한 수익을 얻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다시 말해서 투자자는 증권투자를 할 때에 투자대상증권의 ‘거래구조 및 방법, 가치와 권리의 내용, 증권거래에 내포되어 있는 위험성’ 등에 대한 충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