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광고의 상표법적 문제에 관한 연구/

Abstract

인터넷의 등장으로 기존의 오프라인 마켓에서 발생하는 많은 것들이 온라인으로 옮겨가게 되었다. 특히, 광고 분야는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닷컴열풍의 핵심이 되었다. 이로 인하여 오프라인을 규제하던 법영역이 온라인으로까지 옮아가게 되었다. 하지만 패러다임의 변화가 급격하게 변화하면서 오프라인에서의 법체계를 온라인에서 적용하는데 한계가 나타나기 시작하였으며, 온라인에서의 법적규제는 가장 어려우면서도 핵심적인 법적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온라인에서의 시장이 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