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HF대역 RFID시스템에서 Coverage Management 기법을 통한 다중접속방법=

Abstract

UHF대역 RFID시스템은 유통 및 물류분야에 활용범위가 넓어짐에 따라 다량의 태그 인식 시 발생하는 태그 충돌현상과 RFID리더 사용자의 증가에 따른 리더 충돌현상 등 다양한 문제점들이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부정적인 영향을 방지하기 위한 알고리즘에 관한 연구들이 진행되고 있으며 태그 충돌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Dynamic) Frame Slotted Aloha와 리더 충돌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LBT, FHSS, TDMA(Colorwave) 등의 알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