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롯 점유확률을 이용한 Pulse Protocol 기반의 RFID 밀집리더 환경 충돌방지 알고리즘/

Abstract

RFID 리더는 자신이 전송한 명령에 대한 태그의 응답을 수신함으로써 태그를 인식한다. 태그 인식과정 중에 나타나는 RFID 시스템에서 나타나는 충돌은 크게 태그 충돌과 리더 충돌로 나눌 수 있다. 태그 충돌이란 여러 개의 태그가 리더의 명령에 동시에 응답하여 태그들이 전송한 데이터 사이에 충돌이 발생하는 것을 의미하며, 리더 충돌이란 근접한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리더들이 태그 인식과정에서 서로 영향을 미쳐 발생하는 충돌을 말한다. RFID 국제 표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