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DMA/TDD 셀룰러 시스템에서의 상하향링크 성능최적화를 위한 채널과 전송전력 결합 할당 알고리즘/

Abstract

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화 (Orthogonal Frequency Division Multiplexing : OFDM) 방식은 차세대 이동통신 시스템에 적용하기 적절한 방식중의 하나로서 주목받고 있다. 또한 OFDM 에 기반을 둔 다중 사용자 접속 방식인 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접속 (OFDM-FDMA) 방식은 각 사용자에게 서로 다른 서브 캐리어를 할당하는 다중 사용자 접속 방식으로서 사용자의 요구에 맞추어 다양하게 자원을 할당함으로서 다양한 QoS 를

Description

1.서론 = 1 2.OFDMA/TDD 셀룰러 시스템에서의 효율적인 적응전송 기법 = 8 2.1 Channel Assignment Techniques = 8 2.1.1 Fixed Channel Assignment (FCA) = 8 2.1.2 Dynamic Channel Assignment (DCA) = 9 2.1.3 Flexible Channel Assignment (FICA) = 11 2.2 Adaptive Modulation and 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