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종 지문 센서 특성을 기반한 지문 영상 개선 알고리즘/

Abstract

기존의 지문 인식 알고리즘은 동일한 센서를 이용하여 추출하고 인증하였다. 또한 네트워크 환경에서 수많은 사용자는 동일한 지문 입력기를 사용해야 한다. 이는 이기종 지문 입력센서와 인증 기술에 공통으로 인식하는 표준화된 호환규약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본 논문에서는 지문 인식 센서를 이용하여 공통 규격 형식을 갖는 데이터 포맷으로 등록하고, 공통 규격 형식의 템플릿을 읽어 인식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하는 것이다. 또한 사용자는 어느 센서를 이용하더라도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