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종 지문센서의 호환을 위한 Segmentation & Orientation 알고리즘 개발/

Keywords segmentation

Abstract

최근 바이오인식 시장에 다양한 지문센서가 상용화되어, 일반 사용자가 지문인식 시스템을 손쉽게 접할 수 있다. 또한 바이오인식 분야의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면서 호환성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그에 대한 연구 또한 급속히 진행되고 있다. 그로인해 여러 종류의 서로 다른 알고리즘들 및 센서들이 개발되고 있지만 호환성의 여부는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여러 종류의 센서들로부터 얻어지는 영상들에 대해 호환이 되는 , 즉 서로 이용가능한 알고리즘의

Description

제 1 장 서론 = 1 1.1 연구 필요성 = 1 1.2 연구 목적 및 내용 = 5 1.3 국내외 연구 현황 = 8 1.3.1 ILO Seafarers' Identity Documents Convention = 8 1.3.2 Interoperability 국내 기술 사례 = 8 제 2 장 이기종 호환선을 위한 인식 알고리즘 개선 = 11 2.1 기존의 Segmentation Algorithm = 11 2.1.1 Gray Scale-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