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임 敍述子 基盤 動映像 識別子를 이용한 動映像 高速 識別에 관한 硏究

Abstract

멀티미디어 식별은 기존의 검색과는 다르게 질의와 유사한 내용을 데이터베이스에서 찾는 것이 아니라 질의와 일치하는 내용을 찾아내는 기능을 말한다. 다양한 연구를 통하여 멀티미디어 검색을 위한 많은 서술자가 제안되었고 이 중 높은 성능을 보이는 것들은 MPEG-7 국제 표준화를 거쳐서 표준 서술자로서 제정이 되었다. 좀 더 높은 독립성, 강인성 및 고속 정합을 요구하는 멀티미디어 식별을 위한 서술자의 필요성에 의해 다양한 기술들이 디지털 핑거프린팅 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