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neto-Dielectric 매질을 이용한 내장형 안테나의 소형화 및 광대역화에 관한 연구

Keywords magnetodielectric매질을이용한내장형안테나의소형화및광대역화에관한연구

Abstract

본 논문은 차세대 이동통신 서비스인 LTE 대역과 현재 상용 서비스 중인 주파수 대역에서 동시에 적용 가능한 소형 광대역 특성을 지닌 내장형 안테나에 대하여 제안하고 설계 및 구현, 그리고 측정을 통하여 제안 내용의 타당성을 검증한 결과물이다. 차세대 이동통신 단말기 안테나는 LTE 대역의 MIMO 시스템 적용에 따른 격리도 확보를 위한 소형화와 기존의 이동통신 서비스와의 연계를 위해 대역폭 확대가 필요하다. 이러한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개방 대칭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