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EE 802.11 a/h/n 무선랜용 저잡음 증폭기 설계에 관한 연구

Keywords ieee80211ahn무선랜용저잡음증폭기설계에관한연구

Abstract

무선랜은 컴퓨터 네트워크와 무선통신 기술이 결합된 산물이다. 무선랜 기술이 발전할수록 저렴한 비용, 낮은 전력소모, 넓은 동작대역의 성능을 갖는 송수신기가 요구되고, 수신기의 측면에서 전체 수신기의 성능을 좌우하는 저잡음 증폭기는 저잡음, 고이득의 특성이 요구된다. 본 논문에서는 여러 나라에서 사용이 가능한 주파수 대역인 5.170 GHz ~ 5.825 GHz 무선랜용 저잡음 증폭기를 설계하였다. 저잡음 증폭기는 무선랜 수신기 시스템 초기단에 위치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