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율이 높은 NiFe 코어를 이용한 마이크로 트랜스포머 제작

Abstract

현재 전자기기의 소형화 추세에 맞물려 수동 소자 중의 하나인 트랜스포머의 소형화가 큰 이슈가 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실리콘 웨이퍼 위에 트랜스포머와의 절연층을 삽입 하여 기판의 에디 커런트로 오는 멤돌이 손실의 영향을 줄이고 중간 코어를 투자율이 높은 퍼멀로이로 설계하여 1차 코일과 2차 코일의 턴 수의 비를 기준으로 1:1인 트랜스포머(3/3, 5/5, 7/7)를 제작하여 측정 하였다. Ground shield를 포함한 트랜스포머의 크기는 각각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