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전압범위 감지회로를 이용한 6비트 1GS/s CMOS A/D변환기 설계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무선 USB 칩-셋 내 무선 통신 시스템단에 적용될 수 있는 A/D 변환기를 설계하였다. 무선 USB 칩-셋 내 A/D 변환기는 초광대역(ultra wide-band) 무선통신시스템의 BER(bit error rate)와 전력소모 및 전송 속도 등의 주요한 성능을 좌우할 만큼 시스템의 핵심블록 이다. 초광대역 무선통신시스템에 A/D 변환기가 사용되기 위해서는 6Bit 500MS/s 이상의 성능을 요하는데 이 성능을 만족시키기 위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