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투과율 AS-IPS를 위한 새로운 전극구조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Advanced Super In Plane Switching(AS-IPS) 모드의 투과율을 향상시키기 위한 새로운 전극 구조를 제안하였다. 새로운 전극 구조는 기존의 AS-IPS에서 문제가 되는 pixel 전극, common 전극 중심부에서의 투과율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다. 제안된 전극 구조의 성능을 확인하기 위하여 수행한 3차원 시뮬레이션은 상용 시뮬레이터인 Techwiz LCD를 사용하였다. 이에 필요한 분자배열 해석은 Er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