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OS 5.4Gbps / 3.24Gbps 듀얼 레이트 클록 및 데이터 복원회로 설계

Keywords cmos54gbps324gbps듀얼레이트클록및데이터복원회로설계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5.4Gbps와 3.24Gbps의 두 가지 동작 속도를 만족하는 CMOS 듀얼 레이트 클록 및 데이터 복원회로를 기술하였다. 클록 및 데이터 복원회로는 이더넷 리시버, 디스크 드라이브 리드 앤 라이트 채널, 디지털 모바일 리시버, 고속 메모리 인터페이스와 같은 디지털 시스템에서 데이터로부터 타이밍 정보를 추출하고 클록 지터를 줄이고 스큐를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널리 사용된다. 특별히 본 클록 및 데이터 복원회로는 디스플레이포트 1.2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