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니어 지연단을 이용한 25ps, 8비트 게이티드 링 오실레이터 시간-디지털 변환기의 설계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디지털 위상고정루프(All-digital PLL)를 구성하는 핵심 블록인 시간-디지털 변환기(Time-to-Digital Converter)를 제안하고 구현하였다. 시간-디지털 변환기(TDC)는 두 신호의 위상 차이를 그에 맞는 디지털 값으로 변환하여 주는 회로이다. 게이티드 링 오실레이터 시간-디지털 변환기(GRO-TDC)의 가장 큰 특성은 구조 자체에서 발생하는 1차 노이즈 쉐이핑(1st order noise-shaping) 특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