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파수감지회로를 이용한 10비트 80MS/s CMOS D/A 변환기 설계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무선 통신 응용 시스템에 적합 하도록 10비트 80MHz 전류구동 방식의 D/A 변환기를 제안하였다. 제안한 회로는 0.18um CMOS n-well 1-poly 6-metal 공정을 이용하여 구현하였다. 10비트 중에서 LSB 4비트는 이진 디코더를 사용하였으며, ULSB 3비트와 MSB 3비트는 온도계 디코더를 사용한 혼합구조를 채택하였다. 구현된 D/A 변환기의 측정결과, 샘플링 주파수가 80MHz, 입력 주파수 1MHz에서 SFD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