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응형 사구간 제어기법을 적용한 휴대장치용 DC-DC 벅 변환기 설계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무선 휴대 장치의 전력공급에 적용 가능한 고효율 DC-DC 벅 변환기를 제안한다. 휴대장치의 사용시간을 늘리기 위하여 사구간제어기법을 이용하여 전도손실을 최소화하여 설계한다. 또한 휴대성 확보를 위해 간소화된 보상회로설계를 위하여 전류모드제어기법을 이용하고, 휴대장치의 대기 모드 및 저부하에 적합한 PFM 모드 제어 회로를 설계한다. 벅 변환기는 0.35㎛ CMOS 공정으로 제작하여 3.3V∼2.5V의 전압을 입력받아, 1.8V의 전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