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더링에서 다중 오브젝트를 이용한 명령어 스케줄링에 관한 연구

Abstract

그래픽 프로세서의 발달로 실사 수준의 고품질 컴퓨터 그래픽은 여러 분야에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으며, 그래픽 프로세서의 핵심 중 하나인 셰이더 프로세서는 프로그램 가능한 통합 셰이더로 발전하였다. 현재 그래픽 프로세서 내의 연산유닛 수는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많은 연산유닛들을 활용하기 위해서 그래픽 처리 이외의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처리하는 용도로도 발전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 렌더링 처리에 있어서 많은 연산유닛의 활용도는 낮다. 활용도를 높이기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