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컬 그리드 환경에서 DAG 계층화 및 우선순위 선택을 통한 태스크 스케줄링 알고리즘

Abstract

옵티컬 그리드 네트워크 환경에서 분산된 시스템 자원에 태스크들을 배치하는 방법으로 리스트 스케줄링 기반의 모델들이 사용되어 왔으며 그 중 대표적인 것이 ELSA(Extended List Scheduling Algorithm)이다. ELSA는 이기종 시스템 대상의 정적 스케줄링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구성되었으며 프로세서 간 완전 연결 환경에서 낮은 복잡도와 높은 효율성을 나타내었다. 하지만 기존 알고리즘은 태스크들의 bottom-level을 리소스 할당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