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補聽器에서의 韓國語 音聲 明瞭度 强化 硏究

Abstract

일반적으로 보청기의 역할은 입력 신호를 증폭하여 난청인의 높아진 청력 역치 (hearing threshold)를 낮춰주고 증폭된 소리를 압축 (compression)하여 난청인의 좁아진 청력범위에 소리를 적합 (fitting) 시키는 것이다. 따라서 난청인들은 소리를 분명하고 편안하게 들을 수 있게 된다. 개개인의 청력 손실 정도는 유형별로 다르기 때문에 이에 맞게 적절한 이득을 주어야만 한다. 이에 현재 각 난청인의 청각 특성을 고려하여 잘 적합 시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