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비행자료처리를 위한 고가용성 시스템 구조

Abstract

결함허용 시스템은 서비스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적인 결함이 발생하더라도 주어진 서비스를 정확하고 계속적으로 수행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시스템의 오류로 인하여 발생하는 비정상적인 동작은 시스템 운영의 커다란 피해를 초래 할 수 있다. 기존의 항공 비행자료처리 시스템은 활성 시스템의 결함 발생 시 대기 시스템이 서비스를 이전받아 임무를 수행하며 결함 발생 후 대기 시스템으로 서비스를 이전하는 동안 시스템의 다운타임 및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