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R-WPAN에서 충돌회피를 위한 동적 채널할당 알고리즘에 대한 연구

Keywords lrwpan에서충돌회피를위한동적채널할당알고리즘에대한연구

Abstract

IEEE 802.15.4는 저가격, 저비용, 저속의 특징을 갖는 프로토콜로써, 무선제어나 가끔씩 발생하는 이벤트를 모니터링 하기 위한 센서 네트워크 등에 응용되고 하나의 네트워크에 최대 65535개의 노드가 참여할 수 있다. 모니터링 목적의 네트워크는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노드가 많아질수록 싱크로 집중되는 트래픽이 많아진다. IEEE 802.15.4는 모니터링 목적의 센서 네트워크에 적용되었을 때, 싱크주변과 같이 트래픽이 집중되는 지역에서 충돌회피를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