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 Set-top Box에서 저전력과 입출력 성능 향상을 위해 하이브리드 저장장치를 사용한 n-블록 선반입 기법

Keywords iptvsettopbox에서저전력과입출력성능향상을위해하이브리드저장장치를사용한n블록선반입기법

Abstract

최근에 전자제품의 저장 장치에서 입출력 성능 향상과 저전력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하여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특히 IPTV 셋톱박스에서 하드디스크는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실시간적인 제약조건으로는 VoD 콘텐츠가 부드럽게 재생 되는 것을 고려 해야만 한다. 하지만 현재까지 수행 되었던 입출력 성능향상과 저전력을 위한 저장장치 연구를 IPTV 셋탑박스에 적용하기엔 문제가 있다. 본 논문에서는 하드디스크에서 비휘발성 메모리로 n-블록을 선반입 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