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된 삼각파 발생회로를 이용한 휴대 장치용 PWM/PFM 이중모드 DC-DC 벅 변환기 설계=

Keywords buck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무선 휴대 장치의 전력공급을 위해 적용 가능한 고효율 DC-DC벅 변환기(혹은 스텝다운 변환기)를 제안한다. 휴대성 확보를 위해 간소화된 보상회로와 휴대장치의 대기 모드 및 저부하에 적합한 PFM 모드 제어 회로를 설계할 것이다. 벅 변환기는 0.35㎛ CMOS 공정으로 제작하여 3.3V에서 2.5V의 전압을 입력받아, 1.8V의 전압을 출력하게 된다. 제안하는 벅 변환기는 고른 효율 달성을 위해서 60mA이하의 저부하에서는삼각파발생회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