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포트 적용을 위한 대역 확산 클록 발생기/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CMOS 회로를 이용하여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에 사용 가능한 스프레드 스펙트럼 클록 발생기(SSCG)를 제안하고 구현하였다. 일반적으로 스프레드 스펙트럼 클록 발생기는 분주기의 분주비를 변화시켜 줌으로써 주파수의 스펙트럼을 확산하게 된다. 스프레드 스펙트럼 클록 발생기를 1-1 MASH 시그마-델타 변조기(Sigma-delta modulator)를 이용한 분수형 분주기를 사용하여 분주비를 변화시켜 확산시키는 구조를 사용하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