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포트용 2.7Gbps & 1.62Gbps 듀얼 모드 클록 및 데이터 복원회로/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새로운 비디오 인터페이스 표준인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에 적용 가능한 2.7Gbps와 1.62Gbps의 두 가지 동작 속도를 만족하는 클록 및 데이터 복원회로를 기술하였다. 클록 및 데이터 복원회로는 이더넷 리시버, 디스크 드라이브 리드 앤 라이트 채널, 디지털 모바일 리시버, 고속 메모리 인터페이스와 같은 디지털 시스템에서 데이터로부터 타이밍 정보를 추출하고 클록 지터를 줄이고 스큐를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널리 사용된다.

Description

제 1 장 서론 = 1 제 2 장 배경 이론 = 3 2.1 DisplayPort = 3 2.2 클록 및 데이터 복원회로(CDR) = 5 제 3 장 디스플레이포트용 2.7Gbps & 1.62Gbps 듀얼 모드 클록 및 데이터 복원회로 = 7 3.1 개요 = 7 3.2 CDR 전체 구조 및 동작원리 = 8 3.3 새로운 구조의 듀얼 모드 전압제어발진기(Dual-Mode VoltageControlledOscillator,VCO = 10 3.4 L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