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보정 기법을 이용한 무선 통신 시스템용 14비트 100MHz D/A 변환기 설계=

Keywords self-calibration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전류 구동 방식 D/A 변환기의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자체 보정 기법을 이용하여 무선 통신 시스템에 적합한 14비트 100MHz D/A 변환기를 제안하며, 0.18um 1-poly 6-metal CMOS 공정을 이용하여 1.8V 단일 공급 전원으로 설계하였다. 제안한 자체 보정 기법을 이용한 무선 통신 시스템용 14비트 100MHz D/A 변환기는 핵심 D/A 변환기와 SAR A/D 변환기, 전류 보정 회로, 바이어스 회로, 전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