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 대역급 수신기에 적합한 적응형 등화기 설계/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CMOS 공정을 이용하여 기가 대역급 직렬 링크 인터페이스에 적용 가능한 수신기를 제안한다. 특히 기가 대역급에 사용 시 표피 효과(Skin Effect) 및 유전율 손실(Dielectric loss)로 인해 제한되는 전송선의 주파수 대역폭을 증가시키고, 전송선로의 길이 및 동작 환경 변화에 따라 최적화된 동작을 위해 적응 알고리즘(Adaptive algorithm)을 병행하는 적응형 등화기를 포함한다. 커패시턴스 디제너레이션(Capac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