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EG/H.26x 스트림의 가변특성을 이용한 동기화와 스케줄링 알고리즘 연구=

Abstract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서비스는 사용자가 원하는 데이터를 오류 없이 안전하게 전달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다 보니 서비스과정에서 발생하는 지연에 대해서는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다. 그러나 멀티미디어 스트리밍 서비스는 일반 데이터서비스와 달리 실시간으로 사용자가 수신한 영상을 재생해야하므로 패킷 전달시 발생하는 지연에 민감한 특성을 갖는다. 한편,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위한 콘텐츠는 전송되는 데이터양을 줄이기 위해 MPEG/H.26x와 같은 가변크기 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