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적 모델을 이용한 Support Vector Machine 기반의 음성 검출기/

Abstract

배경 잡음이 존재하는 실제 환경에서 디지털 음성 통신의 가장 중요한 이슈 중 하나는 배경 잡음에 강인한 음성 검출기의 설계이다. 최근 우도비 (likelihood ratio) 테스트로부터 결정되어지는 통계적 모델을 이용한 음성 검출 기법을 이용하여 향상된 성능을 보여주는 다양한 연구가 제안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통계적 모델 기반의 음성 검출기의 성능 향상을 위해 최적화된 비선형 결정식을 바탕으로 이진 분류에 우수한 성능을 보이는 support 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