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티 보정 회로를 이용한 12비트 40MHz 파이프라인 CMOS A/D 변환기 설계/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듀티 보정 회로를 이용한 12비트 40㎒ 파이프라인 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를 설계하였다. 설계 공정으로 1-poly 6-metal 0.13㎛ CMOS 공정을 이용하였다. 제안된 파이프라인 A/D 변환기는 샘플/홀드 증폭기, Multiplying-DAC (MDAC), 2비트의 플래시 A/D 변환기, 디지털 오차 보정 회로 등은 저전력으로 설계되었다. 특히 각 스테이지는 적은 전력을 소모하고 고속 동작에 유리하도록 1.5비트 구조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