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기가비트 이더넷용 10GBASE-R 형식의 물리적 선로 부계층 설계=

Abstract

10기가비트 이더넷 응용 네트워크의 백본망에서 사용되는 물리적 선로 부계층(PCS)는 물리층에서 데이터의 전송특성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데이터를 전송코드 알고리즘에 따라 변환하여 채널로 전송하고 또 그 데이터를 복원하는 송수신기이다. 본 논문에서는 10GBASE-R 형식의 PCS 구현을 위한 회로로써 표준 속도인 156.25MHz에서 동작하면서 2단 파이프라인 구조로 64b/66b 인코더/디코더를 설계하여 가능한 클록 지연을 최소화 하도록 하였다. 또 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