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통신 시스템용 저 전력 12비트 80MS/s CMOS D/A 변환기 설계=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무선 통신 시스템에 집적화할 수 있도록, 0.18um CMOS n-well 1-Poly 6-Metal 공정을 이용하여 1.8V의 전원 전압으로 동작하는 슈도-세그멘테이션 기법을 사용한 12비트 80MS/s 전류구동 이진 디코더 구조 D/A 변환기를 설계하였다. 제안된 무선 통신 시스템용 저 전력 12비트 80MS/s 전류구동 D/A 변환기는 12비트를 4비트 이진 디코더를 3중으로 구성한 슈도-세그멘테이션 구조를 채택하였다. 4비트 이진